안녕하세요, 저는 한국에서 물리치료사로 오랜시간 근무했습니다.그러다 주변 선후배들이 미국 유학을 통해 글로벌 전문 물리치료사로 거듭나는 모습을 지켜보면서 해외 유학을 진지하게 고민하게 되었습니다. 교육 기간, 학비며 생활비,체류시 안전,영어를 준비해야 하는 기간, 등등.  오랜 연구 끝에 내린 결론은 영국의 석사 유학을 통해 글로벌 전문가로 발돋움하면 좋겠다는 결론을 내리게 되었습니다. 그럼 왜 제가 영국으로 유학을 가면 좋겠다고  결정했는지 지금 여러분과 공유하기 위해서  이글을 작성해 보겠습니다.

영국 물리치료사

#한국물리치료사의 글로벌 전문 물리치료사가 되기 위한 영국 석사의 장점

1. 전문성 향상 기회

먼저, 저는 물리치료사로서 전문성을 높이고 싶었습니다. 한국에서는 물리치료사의 역할이 상대적으로 제한적이고, 의료진과의 협력이나 환자의 권리 존중 등에 대한 인식이 부족하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저는 더 깊이 있는 지식과 기술을 습득하고, 물리치료의 학문적 기반과 철학을 배우고 싶었습니다. 그리고 영국은 물리치료 분야에서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국가 중 하나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영국의 물리치료 교육은 연구 중심적이고, 임상적인 측면뿐만 아니라 사회적인 측면도 강조한다고 합니다. 예를 들어, 영국의 물리치료사들은 환자들의 건강과 삶의 질을 개선하기 위해 건강 정책에 참여하거나, 공공 보건 프로그램을 운영하거나, 사회적 소외 계층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의 활동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또한, 영국의 물리치료사들은 의사와 동등한 수준의 자격과 책임을 가지고, 환자들에게 직접 진단하고 치료를 제공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런 점들이 저에게 매력적으로 다가왔습니다.

 2. 다양한 인종과 문화 체험

두 번째로, 저는 다른 문화와 사람들을 경험하고 싶었습니다. 저는 어렸을 때부터 여행을 좋아했고, 다양한 나라와 문화에 관심이 많았습니다. 그래서 저는 유학을 통해 세계 시민으로서의 시각과 태도를 갖추고 싶었습니다. 그리고 영국은 역사와 문화가 풍부한 나라이며, 다양한 인종과 문화가 공존하는 다문화 사회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영국에서는 다른 나라의 유학생들과 함께 공부하고 생활할 수 있으며, 영어 외에도 다른 언어를 배울 수 있는 기회도 많다고 합니다. 또한, 영국은 유럽 연합의 일원이기 때문에 유럽 내에서 자유롭게 여행하거나 교류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런 점들이 저에게 도전적이면서도 재미있는 경험이 될 것 같았습니다.

 3. 개인적 성장과 발전 추구

마지막으로, 저는 개인적인 성장과 발전을 추구하고 싶었습니다. 저는 물리치료사로서의 역량뿐만 아니라 인간으로서의 가치와 삶의 의미를 찾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새로운 환경에서 스스로를 도전하고 극복하며 성숙하고 강해지고 싶었습니다. 그리고 영국은 자유롭고 개방적인 분위기를 가진 나라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영국에서는 자신의 의견과 생각을 존중받으며, 다른 사람들과 소통하고 협력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영국은 예술과 문학, 스포츠 등 다양한 분야에서 우수한 성과를 내고 있는 나라이기도 합니다. 이런 점들이 저에게 새로운 자극과 영감을 줄 것 같았습니다.

#결론 

이상으로, 저는 글로벌 전문 물리치료사가 되기 위해 왜 영국으로 유학을  결정했는지 간단히 소개해 보았습니다. 저는 영국에서의 유학 생활이 한국 물리치료사에게 물리치료사로서의 전문성과 다문화 감각, 그리고 인간적인 성장을 가져다 줄 것이라고 믿습니다. 한국의 물리치료사 여러분! 혹은 글로벌 물리치료사가 되길 희망하는 스포츠 관련 전공자 여러분! 영국 석사 1~2년 과정을 통해 글로벌 전문 물리치료사가 되어 세계 전역에 당신의 전문 커리어를 발휘해 보시길 진심으로 권해봅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